Apple Developer Academy @Postech - 기숙사 (생활관 18동)

 

드디어!!!! 기다리고 고대하던 아카데미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카데미에서도 많은 시간을 사용할 기숙사 생활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아카데미생들이 주로 사용할 기숙사는 18동 건물입니다!

작년(2022년)에 리모델링을 끝내서

루머(?)와는 달리 깨끗하고 시설도 괜찮았습니다.

 

2인실의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기숙사다 보니 그리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공부를 위해 필요한 것은 다 준비된 느낌이에요.

생각보다 푹신한 침대.. 높은 층고 좋습니다.ㅎㅎ

 

 

문 앞에는 각자 의류와 신발을 넣을 수 있는 수납함이 있어요.

생각보다 꽤 넓은 느낌이라 많이 넣을 수 있더라고요!!

 

기숙사의 책상은 위와 같은 모습인데,

수납할 곳도 많고

콘센트도 4개가 바로 앞에 있어서 충분해요!!

또 책상을 당겨서 좀 더 넓게 사용도 가능합니다 ㅎㅎ

 

 

이제 기숙사 부대시설을 좀 알아볼까요?

먼저 휴게실이라 불리는 공간입니다.

 

여러 사람이 앉을 수 있는 공간과 티비가 있으며

정수기를 비롯해 전자레인지, 싱크대, 인덕션도 있어요!!

 

이제 한 번에 모여있는 화장실, 세면실, 세탁실, 샤워실을 봐볼까요?

우선 화장실이에요. 

사람이 들어가면 불이 켜지고 

나가면 꺼지는 자동소등 시스템도 있고

화장실 변기 마지막칸은 비데로 되어있었어요

 

그다음은 세면실입니다.

양쪽으로 되어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세탁실엔 층마다 세탁기의 개수가 다른데

1층은 세탁기 1개 건조기 1개가 있는 형태였어요.

아무래도 공용이다 보니 액체 유연제만 사용하라는 안내문도 있네요.

 

세탁기와 건조기는 한번 사용할 때 500원씩이며

따로 카드를 만들어서 카드를 찍어서 지불합니다.

 

세탁기 건너편엔 각종 쓰레기들을 버릴 수 있는 쓰레기통들이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샤워실은

우리가 아는 헬스장의 샤워실과 비슷한 형태로

양 옆으로 총 8칸 정도가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기숙사 근처엔 24 커뮤니티 센터가 있는데

 

 

세탁실, 헬스장, 시네마실, 그룹스터디룸, 독서실 등이 있어요.

다만 시네마실과 그룹스터디룸은 예약이 필요한데...

아카데미 생은 권한이 없는 거 같아요 ㅠㅠ

 

 

 

이상 여기까지 생활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포항은 벌써 꽃이 피고 따뜻한 날씨라서 살기가 참 좋네요ㅎㅎ

 

다음 포스팅은 아카데미 1주 차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그럼 모두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