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인터뷰전 미니 인포 session01

 Apple devAcademy 서류에 합격하면 인터뷰 전형을 하기 전 설명회가 열린다

1기 때는 어떻게 진행했는지 모르겠지만 2기는 2번 나눠서 진행한다고 한다.

아무래도 우리가 생각하는 면접이 아니기 때문에 아카데미 측에서 준비할 필요가 없다고 알려주기 위해서

만든 시간이 아닌가 싶다.

 

 불안한 마음도 있지만 경쟁률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 나는 1,2차 둘 다 참여해보기로 결정했다.

줌으로 진행되기때문에 1차 2차 인원 합치고 약간 빼면 서류합격 인원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1차 후기

 사실 내가 다른 블로그들에서 찾은 정보와 다름이 없었다. 그래서 얻은 다른 정보는 없었다.

결국 준비할 수 있는건 없다.....ㄸㄹㄹ

 

그래서 면접을 보기 전까지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며 정리해두어야 할 목록을 끄적여본다.

1. 내가 왜 개발을 해야 하는지? (동기 -> 사람마다 동기가 다르며 그 동기가 다르고, 동기의 강도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동기의 강도는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단지 한국 사회에서 사람을 뽑기 위해 그 강도를 더 강력하게 작성하도록 요구할 뿐이라고 생각한다. )

2. 다른 개발도 아니고 왜 앱 개발인지?

3. 내가 애플 인재상인지? (t자 인재형)

4. 월드클래스 개발자는 무엇인지?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나는 내가 생각하는 월클 개발자 정의가 있다.)

5. 나의 차별점이 뭔지?

 

 

간절하기 때문에 그리고 아직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이런저런 방향으로 생각이 많은 나날들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