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Apple Developer Academy 2기 도전

1. 서류 제출

서류 제출 완료 메일

cv와 포폴을 제출하고 나서 받은 메일이다.

사실 개발자가 되기로 마음먹은 후 잠시 방황을 했었다. 내가 왜 개발자가 되고 싶었는지 잠시 잊어버렸기 때문이다. 

그래서 서류를 만드는 과정이 나에겐 도움이 많이 됐다. 다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제대로 생각해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즉, Apple developer academy를 지원하면서 얻은 것은

내가 지금껏 무엇을 해왔나, 그것으로부터 무엇을 얻었는지 정리해볼 수 있었던 것이다. (실제로 나를 한번 더 되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2. 온라인 테스트

 온라인 테스트는 금,토,일 중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는 형태였다.

데스크탑에 웹캠이 없어서 노트북을 이용해 시험을 봤었다. 재밌는 문제들이었다.(문제는 기밀!)

중간에 모르는 문제도 나왔고, 시간제한이 있기 때문에 3문제 정도 찍었던 것 같다.

 

3. 결과 발표

결과발표 메일

 정말 너무너무 행복하게도 cv,포폴,테스트를 검토한 결과 서류에 합격을 했다.

내가 직접 기획한 앱을 만들어볼 수 있고 게다가 ios 개발자로도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거의 다가왔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고 너무나도 설렜다.

그리고 사실 12월13일에 결과가 발표돼서 면접까진 1달이 넘는 시간이 남았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게 느껴졌다.

인터뷰 역시 준비한다고 준비할 수 있는 게 아니라고 한다. 또 애플스럽다고 하는데...

그렇기에 내가 왜 iOS를 선택하려 하는지, 왜 애플 아카데미에 내가 어울리는 인재인지, cv와 포폴을 계속 보면서 머릿속으로 다시 정리해야겠다.

 

p.s ) 여러분... 제발 포항에서 만나요!

 

cv와 포폴은 합격 시 공개를 고려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