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4.03.05 화요일 (개인프로젝트 2일차)

· 성취/개선/학습한 내용 🏆

  • Firebase Crashlytics 
  • ARC 
  • weak vs unowned 
  • closure capture

· 기술적으로 어려웠던 부분 😵😵‍💫

  • 이미지에서 내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그 부분만 보이게 하고 나머지 부분을 까맣게 만들고 싶었는데, 이를 그대로 구현하려니 막막하고 너무 어려웠다. 내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는 기능을 구현하려고 Drag and Drop을 활용해서 원이나 사각형을 이동시킬 수는 있으나, 그 이후에 이미지 밖으로 Drag가 안되게 해야하는 부분이나 내가 선택한 부분 외에는 어둡게 처리하는 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다..... 그래서 멘토님께 구현에 대한 힌트를 얻어서 CollectionView를 활용해 구현을 해보고 있다. 하지만 이것과는 별개로 위에 방법으로도 구현을 시도해보고 싶다.

· 고민되는 지점 ⁉️🤔

  •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눈에 띄는 뷰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이 된다. 예를 들자면 컬렉션뷰셀을 어떻게 구성하는게 좀 더 이뻐보일 수 있을지, FSPager 같은 SPM을 이용하면 더 사용자 경험 측면이나 디자인적으로 부각되어 보일 수 있을지 고민이된다. 

· 느낀점 🌟

  • 내가 예상한 공수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비되서 그것을 감안해야 한다.
  • 생각보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을 이용해서 구현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주어진 것들을 잘 활용해보자! (예를 들자면 collectionview를 이용해서 원하는 부분 선택하는 기능)